default_setNet1_2

PD수첩 이번엔 자승 스님 찾아갔다

기사승인 2018.12.18  01:28:57

공유
ad27

- 18일 오후 11시 10분, MBC 'PD수첩' 연말특집 2부

   
▲ pd수첩 예고편 갈무리

MBC문화방송 시사프로그램 <PD수첩>이 이번에는 자승 스님을 만나러 갔다.

<PD수첩>은 올한 해 ‘큰 스님께 묻습니다’ 2부작, ‘명성교회 800억의 비밀’을 통해 성역으로 여겨지던 종교계의 논란과 진실을 파헤쳤다.

18일 밤 11시 10분 방송될 연말특집 2부에서는 ‘큰 스님께 묻습니다’의 후속 보도가 이어진다.

학력위조, 사유재산 은닉, 은처자 의혹으로 논란의 중심에 섰던 설정 스님은 지난 8월 21일 조계종 총무원장 자리에서 내려와 현재 수덕사에 머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불교계 적폐 중심으로 지목 받는 자승 전 총무원장에게는 아무 변화가 없었다. 그리고 얼마 전 탐사프로그램 <스트레이트>를 통해 김진태 전 검찰총장에게 골프 접대를 했다는 의혹이 알려졌다.

<PD수첩>은 자승스님이 동안거에 들어간다는 소식을 입수하고 현장을 찾아가 보았다.

지난 4일, 명성교회가 속해 있는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측 총회에서 의미 있는 결정이 있었다. 명성교회의 ‘부자 세습’ 재심이 가결된 것이다. <PD수첩>은 여전히 끝나지 않은 명성교회 세습을 둘러싼 갈등 현장을 목격했다.

   
▲ pd수첩 예고편 갈무리


<PD수첩> 연말특집 2부에서는 지난 1년 동안 <PD수첩>에 들어온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 내용을 공개한다.

지난 1999년, 방송금지 가처분으로 방송될 수 없었던 내용을 20년 만에 공개하고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으로 진실을 숨기려는 자들의 이유와 목적은 무엇인지 알아본다.

<PD수첩>은 두 차례에 걸쳐 사법 농단의 실체를 파헤치고 양승태 전 대법원장과 법원행정처가 저지른 재판 거래를 고발했다. 연말특집 2부에서는 재판 거래로 희생되었던 KTX 해고 승무원 김승하 지부장을 다시 만나 12년 만에 복직하게 된 소감을 들어본다.

<PD수첩> 보도 이후 달라진 것은 무엇인지 ‘한국전력의 일회용 인간들’, ‘“목소리로 범인을 찾아 드립니다” - 소리 박사 배명진의 진실’ 후속 보도도 이어진다.

2018년 한 해를 돌아보는 MBC ‘PD수첩’ 연말특집 2부는 18일 밤 11시 10분 방송된다.

[기사제보 cetana@gmail.com]

조현성 기자 cetana@gmail.com

<저작권자 © 불교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18
전체보기
  • 나무닭 2018-12-28 06:12:37

    21세기 초 과학시대
    인간은 드디어 스스로 진화를 거듭하여 이제 우주로 여행을 가고 화성에 사람이 살수 있는 시대로 접어 들어으며 인공지능 로봇을 만들고 인간 동물 체세포 복체를 통해 인간을 복제를(분신술) 하고 방에 누워서 만리 밖 일을 볼 수 있으며{천안통} 만리 밖 소리도(천이통) 들을 수 있게 되였다,
    비행기를 타고서 지구 반대편에(신족통) 하루면 갈수도 있고 한달동안 걸어가야 길을 ktx로 2시간 이면 도착할 수 있는 시대로 발전 하였다,
    이제 21세기는 종교를 버리는 시대다, 특히 한국종교는 적폐 덩어리 들이다,신고 | 삭제

    • 조주 2018-12-27 23:31:12

      요즘 40~50대 중님들 화두와 염불 - 깨달으면 뭐하나? 깨달으면 뭐하나? 깨달으면 뭐하나? 깨달으면 뭐하나? 깨달으면 뭐하나? 깨달으면 뭐하나? 깨달으면 뭐하나? 깨달으면 뭐하나? 깨달으면 뭐하나? 깨달으면 뭐하나? 깨달으면 뭐하나? 깨달으면 뭐하나? 깨달으면 뭐하나? 깨달으면 뭐하나? 깨달으면 뭐하나? 깨달으면 뭐하나? 깨달으면 뭐하나? 깨달으면 뭐하나? 깨달으면 뭐하나? 깨달으면 뭐하나? 깨달으면 뭐하나? 깨달으면 뭐하나? 깨달으면 뭐하나? 깨달으면 뭐하나?신고 | 삭제

      • 조주 2018-12-24 02:57:53

        요즘 스님들 화두와 염불 - 어디 암자 하나 없나? 어디 암자 하나 없나? 어디 암자 하나 없나? 어디 암자 하나 없나? 어디 암자 하나 없나? 어디 암자 하나 없나? 어디 암자 하나 없나? 어디 암자 하나 없나? 어디 암자 하나 없나? 어디 암자 하나 없나? 어디 암자 하나 없나? 어디 암자 하나 없나? 어디 암자 하나 없나? 어디 암자 하나 없나? 어디 암자 하나 없나? 어디 암자 하나 없나? 어디 암자 하나 없나? 어디 암자 하나 없나? 어디 암자 하나 없나? 어디 암자 하나 없나?신고 | 삭제

        • 수환 2018-12-23 21:24:50

          누구도 당신을 존경해서 총무원장 자리 갖게 한 게
          아닙니다!!! 자승 적폐가 허수아비로 올려 놓았지요!!
          더럽게시리 죄를 밝히겠다고 유전자 검사 채취하라고
          아가리나 벌리는 늙은 중!!!!
          부처남 진리만 철저하게 땅에 떨어트린 중노릇이 무어가
          대단하다고 !!! 일찌감치 포기하고 내놓으면 되었을것을!!!
          당신은 불교 망신의 주적이 되었다오!!!신고 | 삭제

          • 빤스목사 2018-12-23 14:49:39

            빤스내려! 내리면 내 성도요! 안내리면 내 성도가 아니다!
            집문서 가져와! 안가져오면 내 성도 아니야!
            하 하 하 이런 미친새끼앞에서 찬양하는 더 미친새끼들!!!신고 | 삭제

            18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전체보기

            ad32

            최신기사

            default_side_ad1
            ad29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