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덕숭총림 수덕사, 방장 후보자 선출 산중총회

기사승인 2019.01.14  09:49:01

공유
ad27

- 2월 23일 오후2시 경내 황하정루에서

   
▲ 선거 출마로 덕숭총림 방장에서 물러났던 설정 전 총무원장. 맨 오른쪽이 수덕사 지운 스님, 가장 왼쪽이 수덕사 주지 정묵 스님.

덕숭총림 차기 방장 선출 절차가 진행된다. 설정 스님의 총무원장 출마로 덕숭총림 수덕사 방장은 공석이었다. 설정 전 원장은 현재 덕숭총림 ‘문장’ 직함을 사용하고 있다. 덕숭총림 원로의원이자 수좌인 우송 스님이 차기 방장 후보로 나설지 주목된다.

덕숭총림 수덕사(주지 정묵 스님)는 총림 방장 후보자 선출을 위한 산중총회를 2월23일 오후2시 경내 황하정루에서 개최한다.

<총림법>은 선·교·율을 두루 겸비한 승랍 40년 이상의 비구로서 20안거 이상을 성만한 본분종사로 방장 후보자 자격을 정하고 있다. 방장 후보자는 산중총회 추천으로 중앙종회에서 추대한다.

산중총회 구성원은 △교구 재적승으로 법계 중덕 이상의 비구 △교구본사에서 임명받아 1년 이상 상근한 국장 이상의 종무원 △교구 본‧말사 주지로 재직 중인 비구 △교구 말사 주지로 재직 중인 비구니 △교구에 4년 이상 주민등록에 등재돼 있고, 산중총회 개최일 전 4년 이내로 교구 선원에서 8안거 이상 성만하거나 교구본사에서 결계 및 포살을 8회 이상 참여한 법계 중덕 이상의 비구 등이다.

거주승 신고기간은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구성원 명부 열람기간은 2월14일부터 2월16일까지다. 신고 및 열람 장소는 수덕사 종무소다.

[이 기사에 대한 반론 및 기사제보 mytrea70@gmail.com]

서현욱 기자 mytrea70@gmail.com

<저작권자 © 불교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ad29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