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재외동포 어린이들 그림일기로 한국어 솜씨 뽐내

기사승인 2019.08.09  16:27:00

공유
ad27

- 교육부, 재외동포교육진흥재단 ‘제1회 재외동포 어린이 한국어 그림일기대회’ 시상

   

 

[뉴스렙]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재외동포교육진흥재단(이사장 영담 스님은 지난 6일 세종 정부청사 로비에서 ‘제1회 재외동포 어린이 한국어 그림일기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재외국민동포 어린이들이 민족 정체성을 가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여건을 조성코자 교육부와 재외동포교육진흥재단이 처음 시작한 사업이다.

   

 


세계 44개국 555명의 해외 거주 5년 이상 재외동포 어린이들이 한국어·한국문화·역사를 배우며 느낀 점 등을 그림일기로 꾸며서 대회에 참여했다.

케냐 거주 김지오 어린이가 대상(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받은 것을 비롯해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5명, 인기상 4명 등 모두 14명의 어린이가 상을 받았다.대상 수상자 김지오 어린이는 케냐에 살면서 마주한 남북 분단 상황과 통일을 바라는 마음을 그림일기에 담았다.

   
주명현 교육부 기획조정실장은 유은혜 교육부총리를 대신해 김지오 어린이에게 대상을 전달했다
   
재외동포교육진흥재단 영담 스님은 최우수상을 받은 김선우 어린이를 비롯해 이승민 벤지디아유네스 김서우 조한성 주희니 홍다희 문예은 김지우 정시훈 리나콜레이지 버틀러혜나 김해나 어린이를 상장을 전달하며 격려했다

 


재외동포교육진흥재단은 수상한 어린이들을 한국으로 초청해 5~9일 ‘한국 역사·문화체험’을 진행했다.

조현성 기자 cetana@gmail.com

<저작권자 © 불교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ad29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